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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배사 정보를 알고 싶어요
E( )PTY에서는 CJ대한통운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송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주문하신 상품은 [MY SHOPPING > 주문목록] 화면에서 확인하시고자 하는 주문의 '배송추적' 버튼을 클릭하시면 운송장번호 및 상세 주문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기본 배송비는 3000원이며, (도서, 산간지역 6,000원)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일 시에 무료배송입니다.
도서산간지역 추가 배송비가 있나요?
도서산간지역의 경우, 도선료 및 항공료로 인하여 3,000원의 비용이 추가됩니다.
매장에서 상품을 픽업할 수 있나요?
매장 픽업 서비스는 현재 운영하고 있지 않습니다
반품 배송비는 누가 부담하나요?
상품 반품 시에, 고객변심일 경우 반품배송비를 고객님께서 부담합니다. 단, E( )PTY의 귀책일 경우 E( )PTY에서 부담합니다. 반품상품 입고확인 후 반품배송비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 자사상품 반품 배송비는 반품 단위로 3,000원입니다. (도서,산간지역 6,000원) * 입점상품 반품 배송비는 업체별로 상이하며, 정확한 금액은 상품상세 화면에서 확인가능 합니다.
배송이 지연되고 있어요
상품의 배송은 배송방법과 수령지역 및 택배사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결제를 확인한 날로부터 2~3 영업일 이내에 상품을 발송하고 있습니다. 주문 후 일정기간이 지났음에도 상품이 배송되지 않는다면 [MY SHOPPING > 주문목록]화면에서 배송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배송 상태가 ""상품준비중""인 경우, 1:1 상담/고객센터 전화(1833-9118, 평일 10:00~17: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에서 발송여부를 확인 후 취소가능합니다. 2. 배송상태가 ""배송중""인 경우, 배송추적 버튼을 통해 상품의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단, 출고당일은 송장추적 불가)
상품이 배송 중인데 취소할 수 있나요?
주문하신 상품이 이미 배송중이라면, 주문을 취소하실 수 없습니다. 취소 신청은 입금대기중/결제완료/상품준비중 상태에서만 가능하며, 배송중인 상품의 구매를 원하지 않는다면 수령 후 반품을 신청해야 합니다. 또한 구매자 사유로 반품하는 경우, 반품상품 입고확인 후 반품배송비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주문한 상품 중 일부만 도착했어요
상품에 따라 빠른 배송을 위해 먼저 배송 가능한 상품부터 개별적으로 배송될 수 있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1:1 상담/고객센터 전화(1833-9118, 평일 10:00~17: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휴일에 상품을 받고 싶어요
택배 업체의 사정 상 토요일까지만 배송을 하고 있습니다. 일요일을 포함한 공휴일에는 배송이 어렵습니다.
※토요일 배송의 경우 지역 택배영업소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E( )PTY에서 주문하여 수령하셨던 상품을 반품 신청하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 )PTY상단 마이페이지 아이콘 클릭하여 로그인
2. MY SHOPPING -> 주문목록 클릭 후 관리란의 반품신청 버튼 클릭
3. 사유 및 반품 수량, 수거지 정보 등을 입력
4. 반품 희망 상품 포장 및 택배사 인계
※ 반품 주소 및 이용 택배사는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배송완료를 기준으로 7일 경과 시, 교환 및 반품 신청이 불가합니다.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귀책 사유에 따른 반품, 교환 배송비는 환불 시 차감, 혹은 추가결제를 통해서 지불 가능합니다.
※ 반품 신청시 요청하신 수거지로 택배기사님이 1~2 일 내에 방문하게 됩니다.
※ 결제 대금의 환불은 상품 수거 후 검수기간을 거쳐 환불 됩니다.
※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시 반품수거비는 3,000원입니다
※ 반품으로 인해 원배송의 결제금액이 무료배송 기준에 미달되었으며, 귀책사유가 구매자에게 있는 경우는 신청 시 추가 결제 금액에 초도 배송비를 포함하여 반품비는 6,000원 입니다.
※ 적립금을 사용하여 구매하신 주문건을 단순변심(고객귀책)으로 반품하실 경우에는 - 반품완료시점기준으로 적립금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경우: 기존과 동일한 유효기간으로 자동복구 - 반품완료시점기준으로 적립금 유효기간이 남아있지 않은 경우: 소멸됩니다.
온라인 주문상품을 매장에서 반품하고 싶어요
온라인 주문상품은 온라인 반품 접수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매장에서는 오프라인 구매 상품만 반품 가능하다는 점 안내 드립니다.
반품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교환/반품 사유가 단순 변심 등 고객에게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교환/반품 배송비는 고객님께서 부담하셔야 합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 반품/교환이 불가합니다.
- 상품의 배송완료를 기준으로 7일을 경과한 경우
- 공정거래 표준약관 제 15조 2항에 의한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상품포장, 케이스의 멸실 또는 훼손의 경우
- 무상 교환을 위해 고의로 상품을 불량으로 만드는 경우
- 개봉씰이 훼손된 경우
- 설치 및 주문제작 상품인 경우 단, 내용 확인을 위한 포장 개봉의 경우 예외
반품 비용은 어떻게 되나요?
제품을 이용할 의사가 없어져서 반품이나 교환을 하시는 경우(단순 변심) 고객님께서 배송비를 부담하셔야 합니다. 단, 제품의 하자나 불량으로 인한 반송비는 E( )PTY가 부담하며, 필히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상품의 포장이 훼손되었는데 반품할 수 있나요?
상품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반품이 가능합니다. 단, 상품 포장 자체를 상품의 가치 중 하나로 인정받는 상품일 때는, 포장을 훼손했을 시 구매자의 단순변심에 의한 반품은 불가합니다. 또한, 포장, 택, 개봉씰이 훼손된 경우 반품이 불가합니다.
상품이 잘못 배송 왔어요
이용에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1:1 상담/고객센터 전화(1833-9118, 평일 10:00~17: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로 문의해 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취소, 반품 후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환불 기간은 결제수단에 따라 달라집니다. -신용카드 승인취소인 경우, 승인한 당일 취소 매입취소인 경우, 카드사 취소 처리로 인한 1~2주 소요 (카드사에 따라 상이함) -실시간 계좌이체 익일 본인 계좌로 입금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익일 환불계좌로 입금 부분 환불 시 적립금은 결제금액 기준으로 1/n 하여 환불 처리됩니다.
주문한 상품을 취소하고 싶어요
E( )PTY에서 결제하신 상품을 취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 )PTY 상단 마이페이지 아이콘 클릭하여 로그인
2. [MY SHOPPING > 주문목록] 메뉴 클릭 후 관리란의 주문취소 버튼 클릭
3. 취소할 상품의 수량과 취소 사유 선택 후 주문취소
※ 주문취소는 상품준비중(상품이 출고되기 전)상태까지 가능합니다.
※ 실제 환불은 취소완료 후 진행되며, 결제수단 별로 환불 소요기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상품이 배송중인데, 취소할 수 있나요?
일단 배송이 시작되면 취소하실 수 없습니다. 제품을 받아보시면 확인 해보신 뒤, 그래도 취소하고 싶으실 경우 [MY SHOPPING > 주문목록] 메뉴 클릭 후 관리란의 반품신청 버튼 클릭하여 반품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 시 배송비 이중 청구가 되니 이전 주문건도 같이 포장해서 보내도 되나요?
네, 이전 주문건도 같이 포장하셔도 진행 가능합니다. 다만, 주문 건 각각에 해당하는 주문 번호를 기재해 주시면 반품 처리가 더욱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제품에 문제가 생겼는데 A/S 접수가 가능한가요?
죄송합니다. E( )PTY에서 따로 A/S를 진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E( )PTY 측 과실이 있는 경우 교환이 가능합니다.
신용카드 결제 후 거래가 취소되었는데 카드대금이 청구되었어요
신용카드로 결제한 상품이 취소되면 신용카드 승인이 자동 취소됩니다. 취소된 상품에 대해 카드대금 청구서를 받으셨다면 주문취소 전에 해당 카드사에서 청구서를 작성하였기 때문입니다. 청구된 카드대금은 취소 내역을 접수한 해당 신용카드사에서 고객님께 환금, 승인취소, 한도복구를 해드리니 환불방법과 환불일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해당 카드사로 직접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승인 취소 기간은 카드사와 결제대행사의 확인 절차를 거치는 관계로 주문취소 후 4~5일(토/공휴일 제외)이 소요됩니다.
환불계좌를 등록/변경하고 싶어요
회원정보에 저장된 환불계좌 등록/변경은 아래 경로를 통해 가능합니다. [마이페이지 > CHANGE INFORMATION ] 주문 시 등록한 환불계좌는 고객센터 접수를 통해 변경 가능합니다.
1:1 상담/고객센터 전화(1833-9118, 평일 10:00~17: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로 상세내용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본인 계좌가 아닌 다른 계좌번호로 환불 받을 수 있나요?
죄송합니다. 본인 외 타인 계좌로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은행 계좌가 없으신 경우 고객센터 접수 후 증빙서류 등의 제출을 통해 직계가족 계좌로 환불 가능합니다.
/이메일 문의 (평일 10:00~17: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로 상세내용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품 접수를 하지 않고 물건을 보냈는데 처리가 되나요?
교환/반품 시 접수를 하지 않고 제품을 먼저 보내신 경우 교환 및 환불 처리가 지연되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 접수는 수령 후, 7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또한, 교환/반품 접수기간 경과 후, 임의 택배 발송 상품은 착불 회송 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원활한 교환/반품 진행을 위해 홈페이지에서 교환/반품 신청 후 상품 발송을 부탁 드립니다. 만약 접수 전 교환/반품 상품을 발송하셨다면, 1:1 상담/고객센터 전화(1833-9118, 평일 10:00~17:00 / 주말 및 공휴일 휴무)로 발송하신 (반품) 회수 운송장
번호를 포함하여 상세내용을 알려주시면 확인 후 다음 절차를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품 택배사는 어디이고, 어떻게 신청해야 하나요?
E( )PTY는 CJ대한통운과 위탁 계약을 맺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환, 반품 신청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MY SHOPPING > 주문목록] 에서 교환/반품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교환/반품 신청하신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요청하신 수거지로 방문하여 수거합니다. 교환/반품 시 배송비는 택배에 동봉하지 말아주세요. (교환택배비는 선결제이며, 교환 접수 시 결제 가능합니다.)
반품 신청을 취소(철회)할 수 있나요?
[MY SHOPPING > 주문목록]에서 교환/반품 신청 철회가 가능합니다. ""교환철회"", ""반품철회""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 철회가 가능하며, 철회는 교환접수 당일 23시 59분까지 가능합니다.
다른 택배사로 반품하고 싶어요
반품/교환 시에는 상품별 지정된 택배사 'CJ 대한통운'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불가피하게 다른 택배사를 통해 반품/교환하실 경우 택배비는 선불로 결제하셔야 하며, 해당 내용을 고객센터로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선불로 결제하지 않거나 고객센터 접수를 하지 않을 경우 처리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
반품하고 싶은데 담을 박스가 없어요
당사에서는 교환/반품을 위한 포장 박스의 별도 발송이 불가합니다. 또한 포장 박스가 아닌 상품박스 그대로 반품/교환 발송을 하시는 경우, 반품/교환처리가 어렵습니다. 즉, 상품 박스에 직접 테이핑을 하시거나 찢어지는 등의 훼손이 있을 시에는 반품이 불가합니다. 상품 박스 이외에 다른 박스에 따로 이중 포장 하셔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청을 취(철회)할 수 있나요?
[MY SHOPPING > 주문목록]에서 교환/반품 신청 철회가 가능합니다. "교환철회", "반품철회"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 철회가 가능하며, 철회는 교환접수 당일 23시 59분까지 가능합니다.
부분반품 시 결제/환불은 어떻게 처리되나요?
1. 신용카드: 반품접수 상품이 물류센터 입고 후 검수작업을 거쳐 문제가 없을 경우 부분취소 가능합니다. 단, 사용하신 카드의 종류에 따라 부분적으로 결제취소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감(승인취소)이 불가능한 경우, 최초 결제한 결제내역을 모두 취소하고 실제 구매하실 상품의 대금만 다시 결제합니다.
2. 실시간계좌이체: 반품 접수 상품이 물류센터 입고 후 검수작업을 거쳐 문제가 없을 경우 결제해주신 계좌로 차액 환불됩니다.
3. 무통장 입금: 반품 접수 상품이 물류센터 입고 후 검수작업을 거쳐 문제가 없을 경우 기입해주신 환불계좌로 차액 환불됩니다.
무료로 배송 받은 상품을 반품 시, 반품 배송비는 어떻게 되나요?
제품의 하자나 불량으로 인한 반송비는 E( )PTY가 부담하며, 필히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주셔야 합니다. 상품의 문제가 아닌 경우에는 최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무료배송은 해당 상품을 구매 확정 시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 반품 시 판매자가 부담한 초기 배송비와 반품 배송비를 포함한 왕복 배송비가 부과됩니다.
반품 건 중 일부 상품이 반품이 안되고 있어요
평균적인 교환, 환불기간은 3~7일이며 일부 상품은 업체 사정에 따라 반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또한 반품 입고된 수량과 상품이 상이하여 지연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수기사가 상품을 가져갔는데 환불은 언제 되나요?
평균적인 교환, 환불기간은 3~7일입니다.
반품 접수를 했는데 회수기사가 오지 않아요.
반품, 교환접수 시 택배사에서 회수를 위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리고 방문하게 됩니다. 방문은 반품교환 접수 후 1~3일(토, 일, 공휴일 제외) 내에 이루어 집니다.
사은품을 반품하고 싶어요
사은품은 상품 하자 등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별도의 교환/반품이 불가합니다.
※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습니다.
※ 사은품이 지급된 상품의 교환/반품을 신청하시는 경우, 상품과 사은품이 함께 교환/반품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사은품이 함께 반품되지 않으면 교환/반품의 진행이 불가하오니, 이 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배송완료를 기준으로 7일 경과 시, 교환및 반품 신청이 불가합니다. 교환/반품을 원하시는 경우, 1:1 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취소/환불이 완료되었다고 하는데 돈이 입금되지 않았어요
반품, 취소 절차 등이 완료 되고 결제가 취소 될 경우 취소는 즉시 이루어지나 결제수단마다 반영 기간이 소요됩니다. 각 결제 수단마다의 환불 반영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결제 수단 별 환불안내
- 신용카드: 승인취소인 경우, 승인한 당일 취소 매입취소인 경우, 카드사 취소 처리로 인한 1~2주소요 (카드사에 따라 상이함)
- 실시간 계좌이체: 익일 본인 계좌로 입금
- 휴대폰 결제: 당월결제건 당월 취소 시 요금 청구되지 않음. (당월결제건 익월취소 불가)
※ 당월결제건 당월 전체취소/전체반품 가능, 부분취소/부분반품 불가.
※ 당월결제건 익월 전체취소/전체반품 불가, 부분취소/부분반품 불가.
- 무통장 입금(가상계좌): 익일 환불계좌로 입금
주문한 상품의 재고가 없어 취소되었는데 E( )PTY에서 아직도 판매하고 있어요
E( )PTY의 상품은 매장에서 동시에 판매되기도 하므로 주문 이후에 품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무신사 트레이딩, EMPTY 스토어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무신사 트레이딩(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버 몰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사이버몰을 말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 가입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⑤ “판매자”란 “회사”와 “인터넷 쇼핑몰 입점 계약”을 체결하고 “몰”에서 재화 등을 판매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해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 및 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이용자”는 개정 약관이 게시되거나 통지된 후부터 변경되는 약관의 시행일 전의 영업일까지 개정 전 약관조항에 따라 체결된 계약을 해지할 수 있고, 약관의 개정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약관의 개정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개별 서비스에 대한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조건(이하 “타 약관”이라 한다)을 둘 수 있으며, 이 약관의 동의와는 별개로 회원에게 타 약관에 대한 동의를 받은 후 타 약관을 적용합니다. 이 경우 타 약관은 이 약관에 우선합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등의 거래 및 정보 제공을 위한 플랫폼의 운영 및 개발 업무
2. 재화 등의 정보 검색 지원 업무
3. 재화 등의 구매 관련 지원 업무
4. 대금의 결제 및 정산 관련 업무
5. 기타 전자상거래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하는 업무
②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등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제3항에 따라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가입신청자를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가입 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일정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⑤ “회사”는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청소년 보호법』 및 『화학물질 관리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등급 및 연령제한 준수를 위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또는 상품 등 구매를 제한하거나, “이용자”에게 나이 및 본인 확인 등의 절차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이용의 제한)
①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승낙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⑤ 제2항부터 제4항까지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그 사실을 알게 된 날로부터 3일 내에 “회원” 및 “이용자”에게 그 위반 사실을 통보한 후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거나 “회사”의 서비스 이용을 영구히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공급받은 재화 등을 고의로 훼손하여 청약철회 등을 요구하는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거나 기타 “회사”의 시스템을 비정상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4. 정당하지 않은 사유로 주문의 취소, 반품, 환불 등을 반복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5. 범죄 또는 현금화 목적 등으로 대금 결제 방식을 악용하는 행위
6.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폭행 등 적정 범위를 벗어나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유발할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그 밖에 통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몰”을 이용하여 “회사”의 업무와 다른 “회원”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여 그 권리와 이익을 현저히 침해하는 경우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이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에 변경이 생긴 경우 이를 “몰”에서 정한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이를 수정하여야 하며, “회원”이 이를 게을리하여 “회사”가 원래의 전자우편 주소로 통지를 한 경우 그러한 통지는 유효하게 도달된 것으로 봅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회원의 불만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며, 그에 따른 보상을 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0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이용정책, 이용안내 사항 및 관련 법령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회원 가입의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몰”에 게시된 정보를 무단으로 변경하는 행위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을 송신 또는 게시하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2조(대금 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의 대금 지급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필요로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대금 지급 방법을 각 호의 방법 중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휴대폰 결제, 온라인 결제서비스를 통한 결제 등)
5. 수령 시 대금지급
6. EMPTY 적립금 등 “몰”이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3조(구매안전서비스의 제공)
①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제12조제2호 및 제5호을 제외한 방법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하는 경우, 해당 결제 대금을 제3자에게 예치하고 공급이 완료된 후 “회사” 또는 “판매자”에게 지급하도록 하는 ‘구매안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거래한 날부터 4영업일 이내에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4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 없이 거래한 사실을 통보하지 않는 경우 예치된 대금은 “회사”가 지정한 정산대행업체에게 지급될 수 있습니다.
제14조(EMPTY 적립금)
① "회사"는 "회원"이 구매 활동 · 구매후기 작성 · 이벤트 참여를 하거나, 출고지연 · 주문 후 품절 · 청약철회 등의 처리 지연을 당한 경우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일정한 "EMPTY 적립금"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몰”에서 "상품"을 구매 시 다른 결제 수단과 함께 “EMPTY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으며, “EMPTY 적립금”은 최대 상품금액의 7%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③ "회사"는 "EMPTY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 등을 상품, 회원등급 및 지급 사유 등에 따라 다르게 정할 수 있으며, "몰"의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④ “EMPTY 적립금”은 1) 사용기한이 먼저 도래하는 순서 2) 사용기한이 동일한 경우 적립일자가 빠른 순서대로 사용됩니다.
⑤ "회원"은 “EMPTY 적립금”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본 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EMPTY 적립금”을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EMPTY 적립금”을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EMPTY 적립금”의 사용을 제한하거나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EMPTY 적립금”을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 탈퇴 시 사용하지 않은 “EMPTY 적립금”은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EMPTY 적립금”은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15조(개인정보보호)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 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관련 법령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⑦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이용자”가 동의를 거절하는 경우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2장 통신판매서비스
제16조(구매신청 및 개인정보 제공 동의 등)
“이용자”는 “몰”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 방법의 선택 및 결제
제17조(계약의 성립 등)
① 재화 등의 매매계약은 “이용자”가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해 “회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제1항에 따른 승낙의 의사 표시는 “몰” 내에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팝업 기타 안내 화면, 전자문서 등을 통한 수신확인 통지의 방법으로 하며, 계약의 성립 시기는 수신확인 통지가 “이용자”에게 도달한 때로 합니다.
③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④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시작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0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⑤ 계약이 성립한 후 회사가 제6항 각 호의 사유를 발견한 경우 “회사”는 즉시 계약을 해제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계약 해제 또는 취소 시 회사는 회원이 상품 대금을 지급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⑥ “회사”는 제16조에 따른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구매 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3. 제7조에 따라 회원 자격이 제한 또는 상실된 회원이 구매신청을 한 경우
4.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8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의 공급에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고, “이용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재화 등의 대금을 전부 또는 일부 지급한 경우 “이용자”가 그 대금을 지급한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재화 등의 공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안내합니다.
제19조(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청약을 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0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해당 계약에 대한 청약의 철회 및 계약의 해제(이하 “청약철회 등”)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 등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의 의사에 반하여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복제가 가능한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용역 또는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이용자”의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재화 등으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해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소비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③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시하거나 시용 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은 경우 제2항제2호부터 제5호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해당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1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회사”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회사”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2조(긴급조치)
① “회사”는 “이용자”가 위법, 불법, 타인의 권리 침해 그 밖에 부당한 목적을 위해 서비스를 이용한다고 판단하는 경우 그 “이용자”와 관련된 물품의 수취나 배송을 거절할 권리를 가집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재화 등이 관할 관청 또는 당국에 의해 제재를 받았을 때 "회사"는 해당 재화 등을 관할 관청 또는 당국에 인도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손해를 입었다고 할지라도 해당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또한 “이용자”는 해당 물품에 대한 서비스 이용요금 및 관련비용 등의 지급의무를 면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의 주소로 배송된 물품에 악취, 액체 누수 등 그 밖에 정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이 되어 긴급을 필요로 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통지하고 해당 물품을 별도 장소로 이동 보관하는 등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추가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또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해당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장 통신판매중개서비스
제23조(서비스의 이용 및 책임의 제한)
①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자유로운 재화 등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관리 및 제공하며 “이용자”는 재화 등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판매자”가 “몰” 내에 작성한 재화 등의 상세 내용과 거래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부담해야하는 책임 및 “몰”의 운영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하고, “몰”에서의 “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재화 등의 거래와 관련하여 “이용자” 또는 “판매자”를 대리하지 아니하며, “이용자”와 “판매자” 간 재화 등의 거래에 대한 위험과 책임은 거래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몰”에서의 “판매자”와 “이용자” 간의 상품 거래와 관련하여 거래당사자의 판매 의사 또는 구매 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판매자”가 제공하거나 등록한 정보 및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을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용자”와 “판매자” 간의 상품 거래에 관한 위험과 책임은 거래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제24조(계약의 성립 등)
① 통신판매중개서비스와 관련하여, 재화 등의 매매계약은 “이용자”가 “판매자”의 계약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표시를 하고 이에 대해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청약의 승낙 방법과 내용, 계약 성립의 시기, 의사의 불일치에 따른 조치 등은 제16조의 규정을 준용하며, 이 때 “회사”는 “판매자”로 봅니다.
제25조(재화 등의 공급)
① “회사”는 “이용자”의 대금 결제에 대한 확인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판매자”에게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② 재화 등의 배송과 관련하여 “이용자”과 “판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당사자들 간에 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이용자”가 재화 등의 배송완료일로부터 7일 이내에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거래에 대하여 구매 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배송상태를 자동으로 배송 완료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는 실제로 재화 등을 수령하지 못한 경우 미수취신고를 할 수 있습니다.
제26조(청약철회 등)
①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청약철회 등의 의사표시를 받은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판매자”에게 통보합니다.
② 청약철회 등에 필요한 배송비 및 기타 비용은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가 부담합니다. 이 경우 재화 등의 하자 또는 오배송으로 인한 철약철회 등은 “판매자”가 그 비용을 부담하고, “이용자”의 단순 변심으로 인한 청약철회 등은 “이용자”가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의 신청에 대하여 “판매자”가 자신의 업무를 이행하지 않거나 이를 지연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20조에 따라 정당한 것인지 확인하고, 정당한 경우 해당 거래를 취소하는 한편 결제대금을 “이용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④ 이외에 청약철회의 조건, 제한의 사유 및 관련 표시 등은 제20조의 규정을 준용하며, 이 때, “회사”는 “판매자”로 봅니다.
제27조(금지행위)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지 아니하고 “판매자”와 직접 거래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직접 거래를 통해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8조(분쟁의 해결)
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 ·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와 “판매자” 간에 발생하는 분쟁을 객관적이고 원활하게 조정하기 위해 분쟁조정기구를 운영합니다.
⑤ “이용자”는 분쟁조정기구의 조정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제4장 기타 사항
제29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상품평, Q&A 등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④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다른 “이용자”가 볼 수 없도록 임시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게시물이 단순히 “회사” 또는 “판매자”에게 불리하다는 이유만으로 삭제 또는 임시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1. 대한민국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해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하거나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장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 명예, 신용 및 기타 정당한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다른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 데이터 등을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⑤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을 “몰”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판촉, 홍보 등을 위해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게시물을 사용하는 경우 해당 “이용자”에게 그 사실을 통보합니다.
제30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그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이 이용약관은 2022년 9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